메뉴

충남 공주 이어 천안서 구제역 의심...'확산 공포'



충남 공주시에 이어 천안 돼지농가에서도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

18일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에 따르면 시 동남구 풍세면 용정리에 위치한 양돈농가 돼지에서 식욕부진 및 발굽탈락 등의 증상을 보여 충남도 가축위생연구소에 현장출동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도 가축위생연구소에서 정밀검사에 들어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도 정밀검사에 들어갔다.



도는 구제역 의심신고에 따라 신고농장 입구 방역차량 1대 배치하고 주변 인근 도로 소독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 17일 충남 공주시 탄천면 금백로에 위치한 양돈농가 돼지에서 식욕부진 및 수포 2두 증상을 보여 간이 킷트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도 가축위생연구소에서 정밀검사에 들어가 이 건에 대해서도 18일 오전 최종 확진 될 예정이다.

도는 구제역 의심 신고에 따라 현장 긴급 조치를 실시해 신고농장 현장통제에 나섰고, 신고농장 이동제한 및 발생지 통제초소, 방역차량배치 등 살처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도는 발생확진시구제역 SOP에 따라 신속대응해 발생농가 신속 살처분 및 역학관련농가 이동제한, 전 시․군 거점소독 장소를 설치하고, 발생 및 인접 지역 양돈농가 일제 예방접종 추가 실시한다.
 
한편, 충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 도내 일시이동중지 운영을 검토 중에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