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플러스 노조 "매각보다 소비자 사과가 먼저"

기자회견서 임직원에 대한 양해·협조와 진행과정 공개 촉구


홈플러스 노동조합이 매각이전에 불법적인 경영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와 보상을 진행하고 매각과정에 노동조합의 참여를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7일 홈플러스 노조는 영등포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홈플러스 매각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주문도 함께 했다.

 

홈플러스 노조는 수차례 사실확인을 요청했으나 테스코와 홈플러스는 공식적인 답변을 회피하고 있다며 보도내용과 내부의 움직임을 종합해볼 때 테스코의 홈플러스 매각추진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노조측은 "본사의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홈플러스를 매각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매각을 한다면 한국의 홈플러스 임직원에게 불가피한 상황에 대해 양해와 협조를 구하는 것이 상식이고 도리"라고 지적했다.


이어 "홈플러스는 대형유통업체 2위 업체로 임직원이 25000여명, 협력업체 2000여개와 수만명 직원의 고용에 영향을 미치고 수백만 한국소비자의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업체"라며 "대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매각과정 또한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홈플러스 경영진도 본사의 비밀매각에 대해 책임있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조측은 "홈플러스 경영진은 테스코의 이익을 대변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임직원을 대표하며 한국소비자의 이익과 편의를 대변해야 한다""홈플러스 경영진이 테스코본사의 비밀매각추진을 정말 모른다면 무능력한 것이며 알고도 모른 체 한다면 무책임한 태도"라고 비판한 뒤 매각에 대해 책임있게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테스코는 매각이전에 불법적인 경영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와 보상을 진행하고 매각과정에 노동조합의 참여를 보장해야 한다""테스코자본의 일방적인 매각에 반대하는 모든 노동자의 요구를 수렴하고 힘을 하나로 모아서 투쟁해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백설 BBQ소스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바비큐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유용욱바베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함께 ‘백설 BBQ소스 4종’을 출시했다. 유용욱 소장은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부문에서 약 9년간 근무하다 바비큐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퇴사를 결심, 국내 대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을 탄생시킨 성공 신화의 장본인이다. 이미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반년치 예약이 마감되는 등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 소장은 친정과도 같은 CJ제일제당과 대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그 결실로 ‘백설 BBQ소스 4종’을 선보이게 되었다. 백설X유용욱바베큐연구소 BBQ소스는 그동안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종으로 구성됐다. 유용욱 소장의 소갈비 BBQ소스를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비프립 바베큐 소스’, 닭고기와 돼지고기에 두루 어울리는 '스모크 치킨 앤 포크 바베큐 소스', 멕시코 훈연고추인 치폴레로 맛을 내 바비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폴레 스파이시 디핑소스,' 그리고 해산물 및 채소에 색다른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그릴드 씨푸드 앤 베지 바베큐 소스’ 등이다. 특히 캠핑장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