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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소비재 수출 드라이브…KGSF 2025서 ‘K-뷰티·푸드’ 지원책 발표

K-POP 연계 글로벌 이벤트·코트라 협업 물류 지원·국가별 인증 컨설팅 확대 추진
온라인몰 구축·배송·결제 대행 등 수출 플랫폼 활성화…현장 애로 신속 해소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이하 산업부)는 26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 2025 Korea Grand Sourcing Fair(KGSF 2025) 행사에서 기업의 소비재 수출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2009년부터 개최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로 2025년에는 국내기업 880개사, 해외 바이어 30개국 150개사*가 참여했으며, 전체 참가자의 약 70%가 K-뷰티, 푸드 기업으로 구성되는 등 한류 기반 소비재 수요를 실감하게 했다.

 

정부는 한류박람회의 K-POP 콘서트 등 글로벌 이벤트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해 우리 소비재의 현지 체험·홍보 기회를 확대하고, 코트라와 협업해 유통기한·반품 등 소비재 특화 물류 지원과 국가별 인증·컨설팅 제공을 확대하는 등 현장 애로를 신속히 해소하며,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결제 대행 솔루션 출범 등을 통해 온라인 기반 수출플랫폼을 적극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감찬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축사를 통해 “K-컬처 확산과 함께 K-소비재가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857억 달러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불확실한 통상환경을 극복하고, 우리 기업의 소비재 수출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약 2,200건이 넘는 수출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할랄 바이어와 글로벌 유통사 초청,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등으로 우리 기업에 새로운 해외판로 확보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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