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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바이오진흥원, ‘K-Food+ 해외수출전략 세미나’ 개최

플랫폼형 K-Food+ 전략·현지화 모델 논의
몽골 시장 중심 수출모델 제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18일 진흥원 비즈니스센터에서 K-Food+ 해외수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Food가 기존의 제품 중심 수출에서 나아가 산업적 규모로 확장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K-Food+ 해외수출전략 몽골지역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전북도 내 식품기업, 병원·의료영양 전문가, 연구자, 수출지원기관, 정책 담당자 등 약 50명이 참석해 K-푸드 산업의 글로벌 확장성과 현지화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구혜경 전북문화관광재단 본부장의 왜 몽골인가? 시장 배경과 기회, 임항식 CIRS 대표의 몽골 시장 진입 전략 제품등록 중심, 박유경 경희대학교 교수의 기능성식품 중심 제품개발 전략의 주제로 발표했고, 몽골의 영양불균형 심화와 기능성·케어푸드 수요 증가에 따라 병원·클리닉·프리미엄 마켓 등 유통경로가 확대되고 있어, 한국산 제품의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현지화된 제품외에도 개발기술 및 생산방식 등이 결합된 ‘플랫폼형 K-Food+ 수출모델’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최준호 원광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 및 기업·행정 관계자가 참여해 한-몽 양국 간 협력 모델, 임상·실증연구 협력, ODA 및 ESG 기반 영양지원사업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바이오진흥원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전북도가 추진 중인 글로벌 생명경제도시 비전과 농식품부의 K-Food+ 수출정책을 연계하여 도내 식품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수출기반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이은미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제품 수출을 넘어 K-FOOD 기술과 제품이 함께 진출하는 플랫폼형 수출모델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전북도가 추진 중인 농식품 수출 전략과 연계하여 도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현지화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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