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남진 장흥 물축제, 틱톡 라이브로 전 세계 생중계

살수대첩·EDM 워터비트·지상 최대 물싸움 등 대표 콘텐츠 실시간 공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틱톡 라이브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틱톡 라이브 에어전시 더에잇이엔티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생중계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콘텐츠인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와 지상 최대 물싸움, 장흥 워터 비트(Water Beat) 등 젊은 세대의 참여를 이끄는 액티브한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는 역사적 전투를 모티브로 삼아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팀과 장흥군민이 함께하는 퍼레이드로 장흥의 물을 표현한 글로벌 공연팀의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가운데 물과 불이 뒤섞이는 효과가 더해진다.

 

지상 최대 물싸움은 축제 기간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물싸움 프로그램이고 일반적인 물놀이가 아닌 게임형 물싸움으로 기획해 방문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댄스팀 공연과 DJ 파티는 축제의 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 워터 비트(Water Beat)는 시원한 물과 강렬한 EDM이 어우러지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춘자, 김성수, 수빈, 미유 등 유명 DJ들과 키노, 엑스러브 등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역동적이고 시원한 현장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전달할 정남진 장흥 물축제 라이브 중계는 각 프로그램 진행 시간에 맞춰 ‘정남진 장흥 물축제’ 틱톡 채널(jh_water_festival)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025년 전라남도 우수축제 선정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지정축제로도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올해는 글로벌 킬러 콘텐츠 개발 및 국제 교류 확대에 힘쓰며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더에잇이엔티 관계자는 “틱톡 라이브를 통해 물축제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여름 축제로 거듭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축제 행사 관계자도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이제는 글로벌 여름 축제로 나아가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틱톡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장흥의 물과 자연, 그리고 사람들의 에너지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