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동필 장관 "구제역.AI 백신접종 소홀 강력 대응할 것"

URL복사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지난 13일 충북 진천군 구제역 방역상황실을 방문해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이시종 충북도지사, 유영훈 진천군 군수, 도의원 등 지자체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최근 진천 구제역 발생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충북도지사등 관계자는 계열 기업농가에서 백신접종을 소홀히 해 구제역ㆍAI 등 질병이 발생할 경우 파급 효과가 매우 커 강력한 대응과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자체의 건의했으며 이 장관은 농가의 책임의식을 강조하며 백신접종 소홀 등에 대해서는 이에 타당한 법적 조치가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발생원인을 과학적으로 규명한 이후 법규 내에서 강력히 대응할 것을 밝혔다.
 

이 장관은 농가에서 방역에 대한 전문지식과 책임감을 갖출 필요가 있어 농가 교육․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축산농가에서 질병 대응에 대한 교육․훈련이 필요하므로 검역본부와 함께 농촌진흥청도 농가의 질병관리 교육을 강화하도록 하고 계열농가에 대한 방역관리 차원에서 계열사가 방역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훈련 및 지도를 적극 실시하도록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장관은 전국 228개 시군구 중 가축방역관이 없는 시군이 62개에 이른다고 지적하고 지역향토 방역 개념에서 지자체의 방역체계를 보강할 필요가 있으므로 지자체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가축방역기관), 검역본부, 방역본부 등 각 기관에서 역할분담을 통해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장관은 모든 축산농가에 대해 농장 내외부의 철저한 소독과 구제역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구제역ㆍAI 종식을 위해 총력을 다해 방역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빕스, 설 선물세트 시판... 스테이크 라인업 강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임인년 설을 맞아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빕스는 지난해 추석,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스테이크 육류용 선물세트가 큰 호응을 얻은 점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 종류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특히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연휴 시작 전 출시 3주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빕스는 올해도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1등급 한우 스테이크,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우대갈비 등 최고급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빕스 프리미어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46년 전통의 '설성목장'과 협업해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한우를 사용했다. 무항생제, 자연방목, 웰빙사료를 사용한 1등급 한우의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으며 아스파라거스, 샬롯, 미니양배추 등 가니쉬도 포함했다. 선물 시 포장 선택권을 넓히고자 세련된 패키지에 고급 보자기를 동봉해 품격을 더했다. ‘빕스 프리미어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모양의 토마호크를 비롯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