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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APEC 회의서 K-푸드 홍보관 운영…수출 확대 계기 마련

수출농식품·전통식품관 2개존 구성…신선농산물부터 한식디저트까지 전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025 APEC 식량안보장관회의(FSMM)와 연계해 4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며 K-푸드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aT는 이번 회의에 각국 농업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고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만큼, 농식품 홍보관을 통해 K-푸드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소개해 수출 확대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수출농식품관과 전통식품관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이번 홍보관에서는 라면, 냉동김밥, 떡볶이 등 주요 수출 품목과 함께 간편 비빔밥, 식혜 등 유망 가공식품, 딸기·파프리카 등 신선 농산물을 전시해 우리 농식품의 품질과 다양성을 소개하는 수출농식품관과 장류, 전통차, 전통주 등 대한민국 식품명인이 만든 우수 제품을 중심으로도자기, 소반, 한지 소품 등 전통 소재를 함께 배치해, 한국 고유의 식문화와 미감을 한눈에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한 전통식품관을 운영한다. 

 

또한 파우치형 배음료와 식혜 등 수출 유망 음료 시음 기회를 제공하고, 떡과 약과 등 한식 디저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결과 홍보관을 찾은 한 외국 고위급 관계자는 “K-푸드는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높지만, 오늘 홍보관을 통해 더 다양하고 품질 높은 제품들을 새롭게 확인할 수 있어 인상 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푸드는 2024년 기준 99억 8천만 달러의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기록했으며, 2025년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51억 6천만 달러를 달성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APEC 회의는 한국 농식품을 고위급 인사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제회의, 다자외교 행사 등 공공외교 무대를 적극 활용해 K-푸드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심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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