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동군, '달콤 쫀득한 매력' 곶감축제 19일 팡파르...겨울 먹거리, 볼거리의 장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주황빛 영동곶감의 매력과 푸근한 고향의 정이 가득한 ‘2024 영동곶감 축제’영동하상주차장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은 영동축제관광재단·영동곶감연합회가 주관하고 군이 주최하는 2024 영동곶감 축제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곶감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문화행사, 풍성한 먹거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나간 한해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희망가득한 새해를 설계하는 감동과 낭만의 겨울 축제로 올해는 ‘용·감한 영동’의 슬로건 아래, 곶감생산에 일가견이 있는 34개 농가와 22개의 특산물 농가가 참여해 깊은 산골의 신선한 바람과 따스한 햇살이 더해 만들어진 품질 좋은 곶감과 특산물들을 선보인다.

 

곶감 외에도 △군밤 △군고구마 △가래떡굽기 등 추억의 먹거리와 청정 자연 머금은 △와인 △호두 △임산물 등 영동의 특산물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올해 영동곶감축제는 △볏짚썰매장 △전통놀이 체험 △어린이 뮤지컬 △빙어잡이 △저잣거리 체험 등 가족단위 즐길거리와 △곶감 레스토랑 운영 △보부상 경매쇼 등의 이벤트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19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난계국악단의 축하공연, 가수 김다현, 양지원, 한동근, 방송인 손헌수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0일에는 축제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MBC충북한마음콘서트가 열리며, 가수 이찬원, 설하윤, 이찬성, 명지 등이 출연해 군민과 함께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마지막날 21일, 어린이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열리고, 최은혜 노래교실, 버드리의 폐막 축하공연을 끝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특히 2024 영동곶감축제는 장소가 하상주차장을 변경된 만큼 지역경제활성화에 사활을 걸었다. 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용·감한 청룡금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행사는 영동군 어디서나 구입한 5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축제장에 있는 추첨함에 넣고, 축제기간 중 매일 15시에 3명을 추첨해 금 한돈씩, 총 3일간 9돈의 청룡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축제장 내 곶감 등 농·특산물을 5만원이상 구입한 관광객들에게 영동사랑상품권(5천원권)과 지역 내 전통시장상인회 쿠폰(5천원권), 경품행사 참여기회까지,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이번 영동곶감축제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며, 청정 자연의 겨울철 건강 먹거리 감고을 영동 곶감의 진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유쾌한 축제를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았다”며 “따스한 햇살이 더해 만들어진 달콤 쫀득하고 품질 좋은 영동곶감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새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동곶감축제는 영동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확대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