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대한영양사협회, 엑스포 성공개최 업무협약

URL복사

이시종 도지사 "영양사, 유기농 만났을 때 국민건강 증진...엑스포 대박 기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는 23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영양사협회는 유기농엑스포 홍보활동 지원과 함께 회원들의 단체관람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안전한 먹거리, 지구환경․생태보전, 생명 등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컨텐츠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영양사협회는 엑스포 기간 중 유기농 식품영양 세미나와 생애주기별 건강식단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 건강과 사회복지 증진 및 회원자질 향상 및 권익보호를 위해 창립됐으며 국민건강증진 및 영양사 전문성 확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영양사학술대회를 계기로 대한영양사협회와 충북도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관련 업무협약을 갖게 된것은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영양사들께서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기간중 중원대학교에서 학술대회를 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오시리라 생각한다"며 "영양사와 유기농이 만날 때 국민들의 건강이 훨씬 증진될 수 있다 생각하고 영양사들 덕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대박이 날 것으로 기대하고 유기농 음식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져 드리겠다"고 말했다.

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은 "충북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서 유기농 생산이자 산업화 하는데 앞장서고 세계에 널리 알리는 유기농엑스포 행사까지 영양사협회에서 추구하는 비전과 일치한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일환으로 이시종 위원장과 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 이미영 부회장, 조민자 충북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조직위원회는 행사장 전시관 및 편의시설 설치 등 본격적인 엑스포 준비에 나서게 되며 유기농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 강화와 함께 유관기관․단체 등과의 인적 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구축해 성공개최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

관련기사

6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