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외식산업 발전 위한 최고 경영자 45명 배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대구시(시장 홍준표)는 15일 제16기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식을 경북대학교 국제경상관 강당에서 개최하고 교육과정을 마친 총 45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성웅경 대구시 시민안전실장,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 외식산업최고 총동창회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우수 이수자에게 대구시장 표창장 및 경북대학교 총장 표창패도 함께 수여했다. 

 

총 16주간에 걸쳐 진행된 본 교육과정은 외식업 경영관리에 필요한 제반 지식과 소양교육뿐만 아니라 외식업 간의 정보교환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국 최초 개설한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 과정은 글로벌한 외식산업의 환경 변화와 대구의 외식문화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2007년 처음 개설해 16년간 665명의 외식산업 전문 인력을 배출한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최고 경영자 교육과정이다.

 

이번 16기 회장인 한태원 맛탐/도들샘 대표는 “실전에 활용이 가능한 경영 지식과 마케팅 기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시야가 넓어졌다”라며 “앞으로 같이 수료한 동기들과 총동창회 선배들과 함께 대구가 외식산업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흥준 시 위생정책과장은 “지역 외식산업 선진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탄생한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이 실질적으로 외식경영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급변하는 외식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커리큘럼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