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바다마을을 여행하며 여행여권을 완성하는 ‘바다마을 스탬프투어’를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탬프 투어를 위해 전국 어촌체험 휴양마을 131개소 중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20개 마을이 ‘바다마을’로 선정했으며, 올댓스탬프 어플리케이션, 여행여권 스탬프북에 특별한 도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험, 음식, 숙박 등을 즐기면 추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적립한 포인트에 따라 커피 이용권, 수협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바다마을 20개소 중 10개소 이상 방문하여 기념용 여행여권 스탬프 북을 완성하게 되면 참가자의 피규어를 제작하여 인증서와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름휴가는 어촌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면서 ”국민들이 어촌마을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어촌문화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영동군(군수 정영철)이 과일의 고장답게 최고 품질의 제철 복숭아 알리기에 나섰다. 군은 26일 농협하나로클럽 성남점에서 영동 복숭아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농가의 판로확보와 영동 복숭아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강성규 군 부군수, 황종연 충북농협 본부장, 강대영 농협영동군지부장 및 각 지역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적극 참여해 도시 소비자 기호와 성향을 파악하며 영동 복숭아의 매력 알리기와 판매에 열을 올렸다. 오는 28일까지 농협 하나로클럽 성남점과 울산점, 광주점에서 진행되고 축제 중에는 영동 복숭아를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와 함께 기존 시중 판매가보다 3kg 2천 원 할인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도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영동 복숭아의 품질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소비자들에게 직접 다가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6일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는 세종대학교 학생 70여명이 감물면 4개마을에서 농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 봉사활동에는 23일부터 시작해 3박 4일동안 고추를 수확하고, 깨 모종을 심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올해 2주년을 맞은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누적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2년 7월 출시한 먹깨비는 현재 누적 주문 85만건, 누적 매출액 209억 원을 달성했다. 출시 초기와 비교하면 15개월만에 3배가 넘는 추가 매출을 달성했다. 이같은 괄목할만한 성과는 도의 착한 소비 동참 캠페인과 다양한 할 인 이벤트 먹깨비의 상생 중개수수료 1.5%가 큰 역할을 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사용하면 민간배달앱보다 수수료 절감 비용이 건당 약 3천 700원 이상 발생하고 민간배달앱 사용 시 광고와 상위 노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먹깨비는 광고와 상위 노출 비용이 무료다. 또한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시 5천 원을 할인하는 첫 주문 할인 이벤트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 금액에 비례해 최대 4천 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블할인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시 5% 페이백 이벤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고물가 고금리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1인 4회 5천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민생경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공사)는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농업연구청(Embrapa)과 식량안보 제고와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 농산물 생산·유통관련 정보 공유 ▲ Non-GM 대두 종자정보와 실험결과 공유 ▲ 저탄소 식생활을 위한 ESG 경영실천 협력 ▲ 식량안보 제고를 위한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운동’은 생산·유통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줄인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 블루푸드로 알려진 해조류·어패류와 같은 수산물 등 저탄소 식재료로 식단을 구성하여, 먹을만큼만 조리하고 남기지 않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 시스템 전 과정(생산-유통-가공-소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푸드프린트(Food Print)를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2024 파리 올림픽’이 ‘저탄소·친환경’ 올림픽으로 치러지는 만큼,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전 세계인에게 ‘저탄소 식생활’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과 파리올림픽 조직위원회 토니 에스탕게 위원장에게 캠페인 동참을 촉구하는 서신을 보내기도 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중국 청도시 인민대표부와 칭다오맥주 그룹과 수제맥주 축제 활성화 교류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원식 시 부시장과 마닝 칭다오맥주 그룹 해외 세일즈 총괄대표가 대표로 양해각서를 교환했으며, 이후 양 도시의 축제 교류 협력방안과 함께 칭다오 맥주회사의 수제맥주 제품 라인의 축제 참가를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2025년 군산 수제맥주 축제에 칭다오맥주 축제와 홍보관 운영 ▲칭다오 맥주축제에 군산맥주 참여 ▲향후 군산과 칭다오의 맥주축제 관련 지속적으로 교류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3회째 개최한 군산 수제맥주 &블루스 페스티벌은 많은 시민들의 공감과 호응에 힘입어, 국내외 교류도시들과 맥주 교류를 확대하고 축제의 글로벌 이미지를 부각해 더 큰 도약을 준비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축제가 중국 청도맥주축제와 손잡고 한중간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칭다오는 지역의 물과 맥아, 쌀을 사용하여 신선함을 강조하며, 지역 맥주로 시작해서 세계적인 탑브랜드가 되었던 칭다오맥주와 군산맥주가 비슷한 스토리를 가졌다는 점에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도(도지사 김영환)는 26일 서울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와 연계하여 종로구 광장시장 등 서울시 10개 전통시장에서 어쩌다 못난이 김치 판매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는 못난이 김치 2.5톤(1,271박스/2kg)를 판매하는 동시에 어쩌다 못난이 김치의 매력과 특징을 서울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주력했다. 지난 4월 23일 충청북도와 서울시상인연합회 간 업무협약 이후 서울에서 못난이 김치 판촉행사와 입점식 등을 다양하게 진행했으며, 서울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못난이 김치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도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지역 문화와 경제의 중심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못난이 김치를 더욱 알리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울 등 대도시에 못난이 김치 판매를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의 실현과 지역 경제 활성화, 국산김치 소비량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파리올림픽 2024 개막과 함께 '집관족'을 겨냥한 '보여줘 너의 한돈먹방을'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올림PIG엔 한돈이 제격 캠페인의 일환이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안정적인 축산 미생물 생산 및 공급 확대를 위해 멸균배양 공급시스템을 추가설치 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2억 7천만 원, 2024년 3억 2천만 원을 투입해 배양 공급시스템 설치 및 시험 배양을 끝내고 8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멸균배양기에서 생산되는 고농도·고품질의 미생물을 축산 농가에 공급해 생 축에 급여하는 생균제로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시 축산업인은 매주 월·수·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깨끗한 용기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축산 미생물배양실로 방문하면 보조 사료용 미생물(유산균·효모균·고초균) 3종과 환경 개선용 광합성균을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만족도가 높은 축산 미생물의 공급 확대를 위해 미생물배양실 멸균배양기를 추가로 확보했다”며 “축산미생물의 원활한 공급으로 가축 질병 예방과 축사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One-bite-Tru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을 한 조각씩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바이트-럭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자사앱(BBQ앱) 가입 인증 시 오는 31일까지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제품을 받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을 증정한다.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One bite)'와 '트럭(Truck)'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