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심층 취재로 올바른 식문화 정착에 앞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입니다.

대한민국 식품산업계의 대변자이자, 안전한 먹거리와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남다른 열정으로 취재에 앞장서고 계시는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푸드투데이의 힘이 되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17년간 식품산업계의 권익을 보호하고, 식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때로는 쓴소리도 아끼지 않으며 정론직필의 자세로, 식품산업의 건실한 발전이라는 한 가지 목표만을 위해서 달려왔습니다.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안전한 식탁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단체 급식 식중독 발생, 잔류허용 기준치 이상의 항생제 검출과 같은 문제들이 국민들을 불안에 떨게 했습니다. 또한 AI와 구제역은 다시 우리를 위협하며, 우리의 대응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식품산업계는 변화의 문턱에 서 있습니다. 국민들의 식생활이 변화하며 소비트렌드가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빅데이터와 같은 정보통신기술과의 융합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한 층 더 성숙해진 푸드투데이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심층적인 취재를 통해 올바른 식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소비자들을 식품위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식품산업계의 발전에 필요한 선진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제공하여, 식품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식품산업이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열어나갈 푸드투데이의 영원한 발전을 기원하며, 독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