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아프리카 진출 위한 K-라이스벨트 설명회 개최

사업취지, 규모, 현지여건 등 정보 제공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용역사, 농기계, 비료, 농약 등 관련 민간기업 및 협회의 아프리카 진출 활성화를 위한케이(K)-라이스벨트 사업 설명회를 오는 15일 2시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은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다수확 쌀 품종을 개발하고 종자보급, 기술 교육 등을 종합 지원하여 쌀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식량부족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쌀 생산성 향상의 구체적 해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곧 시행될 아프리카 국가별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의 추진 배경 및 규모, 사업 추진 일정(공모 일정 등), 사업국 현지 여건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업의 참여와 관심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사업 설명회 후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입찰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절차에 따라 사업자를 선정하여 현지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정혜련 농식품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설명회가 많은 민간기업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사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이 한국 농업의 국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사업인 만큼 향후 민관 협력을 통해 사업 성과를 제고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