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업계는지금]농심, 장수 CEO 박준대표 퇴장...신동원 단독체제 본격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기존 박준 부회장과 이병학 사장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이 사장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42년간 ‘농심맨’이었던 박준 부회장은 3월 24일 농심 정기 주주총회를 끝으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박준 부회장은 11년 만에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기존 임기는 2024년 3월까지지만 본인이 사의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1948년생인 박 부회장은 식품업계에서 대표적인 ‘농심맨’이다. 2012년 농심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 후 농심의 해외진출 및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농심은 2021년 7월 신 회장 취임 후 같은 해 말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됐다.

박 부회장의 퇴임 후 이병학 단독 대표 체제가 되면 신춘호 전 회장 아들 신동원 회장 체제가 안착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농심은 주주총회소집결의 정정 공시를 통해 오는 3월 24일 농심 정기 주주총회 부의사항으로 이사선임의 건을 추가하고, 황청용 경영관리부문장 부사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이름을 올리고 대표이사까지 맡을지는 미지수다. 1987년 농심에 입사한 황 부사장은 안전·보건 관리 책임자를 거쳐 최고 재무 책임자(CFO)를 지냈다.

한편, 농심 창업자 고(故) 신춘호 전 회장이 발탁한 인물로 알려졌다. 2021년 3월 신 전 회장 영결식에서 영결사를 낭독하기도 했다.

 

박 부회장은 1981년 농심 입사 이후 미국지사 사장, 국제담당 이사, 국제사업총괄 사장 등을 역임했다.  2012년부터 농심 대표이사 사장, 2016년부터는 대표이사 부회장을 지냈다. 

관련기사

8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