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이병학 농심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상..."K-푸드 대표주자로 대한민국 위상 드높일 것"

나트륨 줄이기 운동 적극 동참, 중소 협력사와 상생 경영 빛나

[푸드투데이 = 황인선.노태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에게 훈장을 수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식약처는 제22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12일 서울 종로구 소재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훈장을 수여했다. 


식약처는 식품 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02년부터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이 대표는 1985년 농심에 입사해 38년간 구미.안양공장 공장장, 생산부문장,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중소 협력사들과 상생 경영으로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농심은 2012년 정부가 실시한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제품의 나트륨 함량을 평균 30% 줄여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도 기여했다. 또한 협력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4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양극화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이 대표는 "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안전을 넘어 안심으로 높아졌고, 정부는 정책적 노력으로 이에 부응해 왔다"며 "농심도 이에 발맞춰 국민들의 안전과 안심 눈높이에 부합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기에 오늘 이 수상이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농심은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으로 보답해 나갈 것이며, K-푸드 대표주자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여 나갈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식품안전 국가정책 방향 개발과 발전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 전남대학교 전우진 교수와 식품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오뚜기 정승현 전무에게는 포장이 수여됐다.

 

음식문화개선에 유공이 있는 대통령 표창은 충청북도가, 식품안전 최우수기관은 전라남도가 받게 돼 처장 표창을 받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