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도, 쌀 활용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 연구 공모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미래 유망 식품 분야의 산업화 기술 개발 중점 지원 및 신산업 창출 기반 마련 등 식품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K-food 성장 견인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 사업 연구개발기관을 2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3년 연구과제는 총 12억 원 규모의 지정공모 과제 2가지를 포함 총 6개 과제이다.

 

지정공모 과제는 저당(low GI) 쌀가루 및 이용 기술 개발, 쌀 및 쌀가루(가루쌀 포함)노화지연 소재 기술 개발 2개 과제이며 자유응모 과제로는 푸드테크 핵심 기술분야의 4개 과제로 아이디어 단계 2개 과제, 투자 연계 단계 2개 과제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연구개발기관의 신청 자격은 국・공립연구기관, 특정연구기관 육성법 제2조에 따른 연구기관 등이며, 과제를 통해 개발된 기술을 산업화・실용화할 기업이 반드시 주관 또는 공동 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해야 한다.

 

선정 절차로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연구개발기관의 주관연구책임자가 농림식품R&D통합정보서비스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농식품부에서 사전검토, 선행특허조사, 공개발표평가를 통해 최종대상 연구개발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18일부터 2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