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시, '흥타령 쌀' 소비 촉진 위한 전통떡 나눔 행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에서는 ‘천안 흥타령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전통떡 나눔 행사가 10일 천안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날이자 가래떡데이인 11월 11일을 맞아 충청남도, 천안시, 한국떡류가공협회 천안시지회가 천안 흥타령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최근 쌀값 하락에 따른 쌀 소비 촉진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떡류가공협회 천안시지회 등은 팔도 농협쌀 대표 브랜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천안 흥타령쌀과 단호박, 포도, 쑥, 흑미를 넣어 만든 삼색 가래떡을 지역주민 3000여 명에게 나눴다.

아울러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한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도 병행해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렸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쌀 소비량 급감과 쌀값 하락에 농민들이 걱정이 큰데 협회에서 수년째 전통떡 나눔행사와 소비촉진 캠페인을 추진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천안흥타령쌀과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만섭 한국떡류가공협회 천안시지회장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천안흥타령쌀과 천안쌀 1.5톤을 구매했다”며 “앞으로도 천안에서 생산되는 쌀을 떡류 가공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