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백수오 농가 2차조사완료...사실확인증 발급

URL복사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도내 백수오 재배농가에 대한 이엽우피소 혼입여부 현장 육안식별 2차 조사를 마무리하고 백수오 재배 사실확인증을 발급한다고 8일 밝혔다.


가짜 백수오 파문이후 도내 백수오 재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된 백수오 현장 육안식별 조사는 백수오 진위여부를 신청한 1차 221농가 564필지, 2차 110농가 273필지 등 총 331농가 837필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그 결과 이엽우피소 재배농가는 발견되지 않았고, 이엽우피소가 1~2포기 정도 아주 미미하게 혼입된 농가는 12농가 35필지로 전체 재배농가의 4.0%로 조사됐는데 재배농민으로 하여금 전량 제거토록 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1차 조사 후 183농가를 대상으로 사실확인증을 발급했으며, 2차 조사에서는 1차 중복농가 38농가를 제외한 73농가를 대상으로 사실확인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조사기간 동안 백수오 재배교육을 주산지 농민을 대상으로 2회 실시했으며, 백수오와 이엽우피소 구별하기 리플렛 1,500부를 발간 재배농민에게 배부하기도 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사실확인증은 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센터 약초전문가들이 백수오 재배현장에서 재배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사실확인증 발급농가의 백수오는 믿고 소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그러나 사실 확인이 최종산물에 대한 보증은 아니므로 농가에서는 백수오 유통 시 만에 하나라도 이엽우피소가 혼입되어 유통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빙그레 담당자의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도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하여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흑붕어싸만코는 프로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텔런트 줄리엔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빙그레 마케팅 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