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환 서흥 대표 무역의날 '동탑산업훈장' 수상

URL복사

캡슐시장 국산화 성공, 세계 35개국 해외시장 개척 인정

양주환 서흥 대표가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과 7천만불 탑을 받았다.


양 대표는 1979년 서흥에 입사해 1991년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래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캡슐 시장을 자체 연구 개발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특히 세계 각국에 특허 출원된 EMBO PIN으로 생산한 캡슐로 획기적인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식물성HPMC 캡슐등 신제품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세계 35개국의 해외 시장을 개척해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그는 생산 공정 혁신과 완벽한 설비 시스템을 통한 고품질의 제품력 유지로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의지로 미국 합작 소프트캡슐 공장을 성공적으로 설립하고 산업화가 미흡한 베트남에 하드캡슐 공장 설립 및 기술 이전을 완료했으며 이로써 글로벌 경쟁력 우위를 확보했을뿐 아니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ISO9001 인증, KGMP, FGMP 제조인증, 미국 FDA 및 CGMP등록, 호주 TGA 등록, RFID 태그 부착 설비 구축, ERP 시스템 구축등의 원가절감과 고품질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신시장 개척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양주환 대표는 노사관계 안정을 위해서도 전사원에게 무료 급식 제공 및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택 구입시 주택자금 대출, 사원 아파트 제공, 상조용품 제공, 중․고등학교 자녀 학자금 전액지원 및 장학회를 통한 대학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금연장려수당 지급으로 금연운동을 전개하는등 사원의 복지 후생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노사 협의회를 통해 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경영 이익 배분 제도를 도입하여 이익을 사원에게 환원하며 사외이사 선임, 내부 회계 관리제도 도입등을 통해 기업 경영의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 결과 창립 이래 노사분규가 없는 회사로 만들어 왔다.


이외에도 지역 및 사회 발전에 위한 노력에도 힘을 쏟고 있다.


자연보호 부천시 협의회에 가입해 의장을 역임했고 지역사회와 상공인의 발전을 위해 부천 상공회의소 감사등 중책을 맡아 다각적인 활동을 했으며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앙대학교 명예약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현재에는 2009년부터 건강기능식품협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빙그레 담당자의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도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하여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흑붕어싸만코는 프로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텔런트 줄리엔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빙그레 마케팅 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