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강석 농식품부 사무관 "기능성식품 세계시장 섭렵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일본 新 기능성표시식품제도 학술세미나 참석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식품이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국내 기능성식품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강석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진흥과 사무관은 24일 일본 新 기능성표시식품제도 학술세미나에서 갖은 푸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기능성식품 특히 건강이나 미용과 관련된 식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며 "농식품부도 국내 건강기능성식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또 그런 건강기능성식품들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다"라며 말했다.


이 사무관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지난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렸던 수출 상담회에서도 혈당 조절기능이 있는 당조고추라던지 글루텐 성분이 없는 쌀빵 등 기능성 제품들이 굉장히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 고령화 추세가 전세계적으로 확대됨에 따라서 노년층뿐만 아니라 미용에 관심이 젊은 여성들, 아이들 건강식품으로도 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지난 4월 1일 일본의 新 기능성표시식품제도 시행에 따른 시사점 분석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수출확대방안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날 일본의 新기능성표시식품제도 시사점 분석 및 한국농식품 수출활성화방안 이라는 주제로 aT오사카지사 조대성 대리, 한국식품연구원 김인호 본부장의 기조 강연이 있었고, 국민대학교 임지영 교수를 좌장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던킨,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휴양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포켓몬 도넛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7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 입안에 펼쳐지는 천국의 맛 ‘썸머 파라다이스’를 모티브로 한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는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여름 해변 옆에 꼽혀 있는 코코넛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상큼달콤한 파인애플 필링을 듬뿍 채운 도넛 위를 고소한 로스트 코코넛 토핑으로 마무리해 이색 풍미를 선사하고, 여기에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 속 알로라 지방에 사는 야자열매 포켓몬 ‘나시’ 모양의 픽을 꽂아 휴양지 감성을 더했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달의 도넛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도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국적 풍미의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던킨 이달의 도넛과 함께 유쾌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