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크라운.해태제과, 매출 부풀리기 의혹에 '사실무근' 주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에 이어 크라운제과의 매출 부풀리기 의혹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5일 한 방송매체에 따르면 2017년 크라운제과 영업소 내부 전산 '판매 내역'을 입수해 크라운제과에서 광범위한 매출 부풀리기가 있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크라운제과의 일부 영업소가 영업소장이나 사원 등 직원 이름으로 가짜 매출을 잡은 뒤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본사에서 직접 별도로 마련한 ‘기타판매 5’라는 특정 코드를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또, 크라운제과가 해태제과와 마찬가지로 지난 2017년 3월 지주사인 크라운해태홀딩스 상장을 전후해 매출을 허위로 부풀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해태제과는 비정상적으로 매출계산서를 과다 발급한 사실이 지난해 세무조사 과정에서 확인돼 추징세금이 부과된 바 있다.

 

하지만 크라운제과 측은 “회사 차원에 매출 부풀리기는 없었고 상장과도 무관하다”며 반박하고 있는 상태다. 회사 차원에서 비정상적 영업방법을 통한 가공매출이나 허위매출로 매출 부풀리기를 한 사실이 없으며 회사의 분할상장이나 계열사 상장과는 어떠한 관련도 없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도 아니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회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전직 영업사원들의 악의적인 언론플레이에 대해 더 이상 묵과하지 않고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3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