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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한끼와 맞먹는 껌값...해태제과, 자일리톨 포함 9개 제품 가격 인상

최대 인상폭은 25%로 피자감자칩·생생양파칩 등 3개 제품 가격 인하 및 중량 증량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의 자일리톨껌이 기존 소비자가 5000원에서 20% 올라 6000원이 된다. 


해태제과는 자일리톨껌을 비롯, 에이스·후렌치파이 등 9개 제품의 가격을 최대 25%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


해태제과의 평균 제품 가격 인상률은 권장 소비자가 기준으로 8.2% 이다.  자유시간 25%(800원→1000원), 자일리톨껌 20%(5000원→6000원), 쭈욱짜봐 12.5%(800원→900원), 후렌치파이 8.3%(1200원→1300원), 에이스 7.1%(1400원→1500원), 구운감자 6.7%(1500원→1600원), 연양갱 5.9%(850원→900원), 아이비 5.3%(3800원→4000원)씩 인상했다.



일부 제품은 가격을 인하하고 중량을 늘렸다.


소프트한칼바는 기존 1200원에서 1000원으로 16.7% 가격을 인하했다. 피자감자칩과 생생양파칩은 각각 9.1%(55g→60g) 8.3%(60g→65g) 중량을 늘린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4년간 가격 조정이 없어 원가압력이 감당키 어려운 수준까지 높아진 것"이라며 "여력이 있는 개별제품에 대해서는 증량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지난달 3일 해태제과의 모회사인 크라운제과도 가격인상이 있었다. 크라운제과는 11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8.4% 올렸다.


인상률은 콘초 20.0%, 베이키 13.6%, 참ing 8.3%, 죠리퐁·카라멜콘땅콩·못말리는신짱·설병선과 각 7.1%, 빅파이·산도 각 6.7%, 국희샌드 4.4%, 마이쮸 3.8% 등이다. C콘칲과 땅콩카라멜, 연양갱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중량을 줄였다.


당시 사측은 "원가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제품판매단가는 하락하는 이중고로 수익구조가 악화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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