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봄을 기다리는 상큼함이 입 안 가득" 디저트업계, 2023 새해도 딸기전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디저트업계가 다양한 딸기 음료와 케이크류를 선보인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내년 1월 2일부터 3월 12일까지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올해 첫 출하된 지리산 산청 딸기로 만들어지는 갤러리의 딸기 애프터눈 티 스탠드는 고소한 고구마 무스가 필링된 딸기 고구마 오페라, 겨울간식으로 별미인 잣을 활용한 딸기 잣 피낭시에, 고급스러운 크림의 딸기 슈,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딸기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요거트 딸기 무스가 메인 디저트로 제공된다.

 

별도로 제공되는 디저트 스탠드 이외에 뷔페 스테이션에는 딸기 콤포트가 얹은 딸기 프레이져 케이크를 비롯해 각종 샤퀴테리, 치즈 및 샌드위치, 딸기의 새콤달콤함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지리산 흑돼지 소세지 롤, 푸아그라 타르트 등의 세이보리와 같은 완성도 높은 수제 디저트가 준비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스트로베리 밀키웨이(Strawberry Milky Way)’를 컨셉으로 ‘딸기’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맛과 영양 면에서 딸기와 최고의 페어링을 자랑하는 우유 또는 크림과 조합했다. 딸기는 구연산이 풍부해 유제품의 칼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딸기 메뉴에 대한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제품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고 시즌 운영 기간도 전년대비 확대해 운영한다. 계묘년 토끼해를 시작하는 첫 번째 시즌인 만큼 일러스트 작가 ‘키미앤일이(KIMI and 12)’와 협업해 제작한 토끼 일러스트로 새로운 시작의 설렘도 더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음료 5종이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딸기 음료 △스트로베리 밀키웨이 프라페는 맛없을 수 없는 조합 ‘딸기’, ‘우유’, ‘초콜릿’을 활용한 시즌 한정 프라페다. △딸기 젤리 밀크티는 과일 티 베이스에 상큼한 딸기를 추가한 과일 밀크티로 딸기 젤리가 들어있어 재밌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 조화를 이루는 스트로베리 시즌 시그니처 음료인 △스트로베리 라떼와 생딸기를 듬뿍 넣어 갈아 만든 △생딸기 가득 주스도 지난 시즌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다시 선보인다. 딸기 무스에 머랭, 초콜릿 시리얼, 와플, 롤 쿠키에 밀크 아이스크림을 넣어 딸기의 상큼함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음료 △딸기 파르페도 맛볼 수 있다.

할리스도 ‘딸기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 올해 할리스 딸기 시즌 콘셉트는 ‘스트로베리 밀키웨이(STRAWBERRY MILKYWAY)’로, 화려한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겨울 제철 딸기의 싱그러움을 담아 디저트부터 음료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준비해 ‘딸기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번 딸기 시즌1에는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 1종, 조각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꽃 모양 꼬끄가 인상적인 ‘딸기 요거트 꽃카롱’은 디저트의 맛뿐 아니라 비주얼까지 중시하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필링은 딸기와 라즈베리를 섞은 퓨레와 가나슈를 토핑했으며, 딸기 요거트 버터크림을 가득 넣어 샌드해 딸기의 맛과 향을 부드럽고 달콤하게 느낄 수 있다.

 

새로운 딸기 케이크 메뉴도 출시한다. ‘딸기 초코 가토’는 꾸덕한 가토 시트와 그 위에 올린 달콤한 초코가나슈, 상큼한 딸기 무스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조각 케이크다. 핑크빛 딸기 무스 위에 생딸기를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딸기 치즈 스윗박스’는 할리스의 대표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의 맛을 디저트로 구현했다. 촉촉한 제누와즈와 딸기 콩포트, 크림치즈 무스를 켜켜이 쌓고 그 위에 생딸기를 가득 올렸으며, 부드럽고 진한 치즈 맛과 상큼한 딸기 맛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메가MGC커피는 딸기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2023년 새해를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로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아 ‘레디 베리 고’로 기획했다. 이를 위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과 영롱한 색감, 화사한 비주얼을 강조한 음료 4종과 디저트 3종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딸기 음료는 딸기의 상큼함과 알록달록한 비주얼을 갖춘 딸기 라떼, 딸기 쿠키 프라페, 리얼 베리 티플레저, 딸기 주스 네 가지다.

 

딸기 라떼는 딸기 러버들의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음료다. 달콤한 딸기에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져 포근하면서도 산뜻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딸기 쿠키 프라페는 바닐라의 부드러움, 딸기의 달콤함, 바삭한 오레오 쿠키를 조합해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여기에 피쉬 콜라겐 480mg를 섭취할 수 있는 딸기 주스, 라즈베리와 히비스커스 티가 청량함의 하모니를 이루는 리얼 베리 티플레저까지 마련해 딸기 음료를 원하는 취향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디저트 3종 중 그릭요거 딸기놀라는 딸기와 라즈베리가 그릭요거트에 들어가 건강까지 챙기는 한끼 대용식 메뉴다. 생딸기 크로플은 시즌 한정 제품으로 바삭한 크로플에 휘핑크림과 생딸기가 어우러졌으며, 크리미 생딸기 도넛은 우유 크림에 생딸기를 넣었다. 

 

업계 관계자는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가 해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봄의 대표 과일이었던 딸기가 겨울시즌에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디저트류를 내놓기 위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