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용진, “허인철 불성실 태도 내 탓”

URL복사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종합 국감 출석해 질의응답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허인철 이마트 대표의 무성의한 답변에 대해 “직원 교육을 잘못 시킨 자신의 잘못”이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1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위원회 2013 국정감사에서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또, “논란이 됐던 SSM(기업형슈퍼마켓) 사업은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고 영세상인들에게는 이마트 경쟁력을 나눠주려고 한 것”이라며 “상품공급점 추가 출점을 완전히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품공급점 사업을 진행하지 않기로 국민과 약속한다”며 “기존 상품공급점도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부터 중단할 계획이고 지역 상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정 부회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20년 동안 경영수업을 받아오면서 기업의 최고덕목은 철저한 준법정신으로 소비자에게 해법을 찾고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준다는 것이었기 때문에 소비자보다 국민의 뜻을 존중하는 신세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산업위는 당초 정 부회장을 증인으로 부르지 않았으나 지난달 15일 국감에서 허 대표가 변종 SSM사업과 관련해 회사와 관계없는 일이라 모른다는 답변으로 일관하자 정 부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한편, 정 부회장은 지난해 10월과 11월 국회 정무위에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정당한 이유없이 출석하지 않아 재판에 회부됐으며 지난 4월 서울중앙지법에서 15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천호엔케어, 성장기 어린이 위한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품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국내산 홍삼을 담은 스틱 젤리 형태로 1포 당 300mg의 녹용을 함유했다. 뉴질랜드 정부의 엄격한 관리하에 자란 녹용만을 엄선했으며, 녹용의 끝 부분인 팁, 분골부터 상대, 중대, 하대까지 포함한 녹용 전지를 통째로 담았다. 홍삼 또한 강원인삼협동조합에서 100% 계약수급한 강원도산 6년근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천호엔케어만의 자체 홍삼농축기술인 STT공법으로 6번 추출, 2번 농축 3번 숙성하여 홍삼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이밖에 대보추출농축액, 비타민B군, 자일리톨 등 꼼꼼하게 선택한 22가지 원료를 배합했다. 천호엔케어의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골드키위맛으로 녹용과 홍삼맛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말랑말랑한 젤리 스틱으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