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뷰] 홈파티가 대세~ 파리바게뜨 간편식 '퍼스트 클래스 키친'으로 차린 식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쁘게 플레이팅 된 식탁에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식사를 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부른 요즘의 식탁 풍경인데요. 외출을 자제하면서 외식보다는 가족들과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죠.

 

이에 식음료업계도 크리스마스 등 연말을 겨냥해 홈파티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트렌드는 식탁을 꾸밀 수 있는 플레이팅 용품에 힘을 줬다는 점입니다. 이번 주말 홈파티에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맛은 물론 식탁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제품은 무엇일까요.

 


오늘의 맛은 파리바게뜨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 4종 입니다.

 

이 제품은 '셰프가 만든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외식 메뉴에 베이커리를 접목했습니다. 집 앞 파리바게뜨에서 구입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조리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돼 간편합니다. 맛은 어떨까요? 퍼스트 클래스 키친으로 식탁을 차려보겠습니다.

 

 

함박 스테이크 라이스 

용량/가격 : 355g, 6900원 
원재료 원산지 : 굴소스 라이스 21.39%, 비프함박 스테이크SL 21.39%
굴소스라이스(쌀/국산, 마늘/중국산), 비프함박스테이크SL(쇠고기/호주산, 돼지고기/국산)
영양정보 : 칼로리 530Kcal, 나트륨 890mg, 탄수화물 56g, 당류 10g, 지방 24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65mg

 


함박 스테이크는 어른 아이 할것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파티에 고기가 빼질 수 없어 선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제품 종이슬리브만 제거하고 전자레인지에 8~9분 조리하면 됩니다. 


제품을 살펴 보면 함박 스테이크와 볶음밥, 스크램블에그, 미니 당근, 브로콜리, 반달 웨지감자로 구성됐습니다. 소스는 별도로 들어있지 않고 제품에 뿌려져 있습니다. 프라이팬 조리로도 가능하다 편하게 전자레인지 8분 돌렸습니다. 


밥과 함께 들어 있어 양이 꽤 됩니다. 무엇보다 제품 구성이 좋았습니다. 초록색의 브로콜리, 주황색의 미니당근, 노랑색의 스크램플에그가 한 접시에 담았을때 색감도 좋고 플레이팅에 한 몫을 합니다. 아쉬웠던 점은 데미그라스소스 입니다. 별로도 동봉되는 C사의 제품에 비해 소스 양이 부족합니다.

 

 

치킨&쉬림프 로제 파스타 

용량/가격 : 405g, 6900원
원재료 원산지 : 닭고기 7.91%, 새우 3.25%, 로제스파게티소스 27.78%
로제스파게티소스(다이스드토마토/미국산, 토마토페이스트/중국산), 스파게티(터키산), 닭고기(가슴살/국산), 냉동알새우(태국산)
영양정보 : 칼로리 810Kcal, 나트륨 1710mg, 탄수화물 88g, 당류 10g, 지방 41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8g, 콜레스테롤 40mg

 


로제파스타는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파스타죠. 집에서는 시판 로제소스를 구입해 해먹곤 하는데요. 이 제품은 면을 삶고 하는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입니다. 냉동상태의 제품을 해동없이 전자레인지에 8~9분 조리하면 됩니다. 


이 제품도 양이 적지 않습니다. 파스타용 접시에 부족함 없이 담깁니다. 렌지에 돌렸는데도 면발의 익힘 정도가 적당합니다. 큼지막한 치킨이 들어 있어 씹는 식감이 있습니다. 새우는 냉동새우인데 크기도 작고 맛은 떨어집니다.(몇 개 못 봤음) 이 제품도 소스가 적어 아쉬움.

 

 

치킨 로제 도리아

용량/가격 : 410g, 6900원
원재료 원산지 : 닭고기 20.90%, 로제스파게티소스 12.03%, 피씨치즈 5.65%
굴소스라이스(쌀/국산, 마늘/중국산), 닭가슴살(가슴살/국산), 로제스파게티소스(다이스드토마토/미국산, 토마토페이스트/중국산)
영양정보 : 칼로리 730Kcal, 나트륨 1370mg, 탄수화물 88g, 당류 6g, 지방 29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5g, 콜레스테롤 60mg, 단백질 30g

 


라이스 메뉴도 있습니다. 쌀과 닭고기, 로제스파게티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치킨&쉬림프 로제 파스타와 비교했을때 면이나 밥이냐 차이입니다. 여기에 치즈 풍미가 높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치즈의 늘어짐이 아쉽습니다. 치즈의 양이 적어요. 닭고기는 큼지막하게 먹는 동안 부족함 없이 들어있습니다.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용량/가격 : 275g, 5900원
원재료 원산지 : 양송이스프 65.45%, 스프빵 34.55%
양송이스프(양송이버섯/국산), 유크림(국산), 밀가루(밀/미국산,호주산)
영양정보 : 칼로리 530Kcal, 나트륨 830mg, 탄수화물 61g, 당류 5g, 지방 26g, 트랜스지방 0.9g미만, 포화지방 17g, 콜레스테롤 70mg, 단백질 12g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빵과 함께 즐길 수 있어 단독으로 섭취할 때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 제품도 냉동제품인데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냉동된 빵을 먹기 30분 전 상온에서 해동시키고 에어프라이어에서 4~5분간 구워줍니다. 그 사이 냉동 스프를 봉지를 개봉해 전자레인지에 약 4분 가량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진 빵은 나이프로 윗부분을 동그랗게 잘라 스프가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 모든 과정이 다소 번거럽긴 하나 비주얼은 좋습니다.

 


부드러우면서 버섯향이 좋습니다. C사 D사 시판 즉석스프는 간이 쎄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 제품은 적당합니다. 빵 만드는 집 아니랄까봐 함께 먹을 수 있는 빵은 고소하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 스프와 함께하기 딱입니다.


이렇게 한 상 차린 가격은 2만6600원 입니다.

 

 


*푸드투데이 리뷰에 소개되는 제품은 '광고', '협찬'을 통해 작성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