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뷰] 불티나게 팔린다는 '편스토랑' 이경규의 마장면 먹어보니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개그맨 이경규 씨가 '꼬꼬면'에 이어 '마장면'으로 또 히트를 쳤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이경규 마장면이 첫 우승을 거머쥐며 16일부터 편의점 CU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시 첫 날 5만개 이상 판매되며 간편식품 카테고리 내 역대 최다 하루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CU 맴버쉽 어플인 포켓CU를 통한 예약 주문 서비스로 판매한 1000개 물량은 판매 시작 약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하네요.


마장면은 이경규 씨가 대만의 유명 식당의 레시피를 직접 배워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상품입니다. 국내 쌀 소비 촉진에 이바지하고자 국산 쌀로 만든 쌀면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 CU로 달려갔습니다. 입구부터 편스로탕 마장면 포스터가 붙여 있네요. 매대 한 가운데 가장 잘 보이는 곳에서 마장면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품절이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이네요. 가격은 3200원. 싸지는 않네요.


먹기 전 제품에 대해 살펴봅니다. 제품 구성은 용기면에 면발과 마장면소스, 나무젓가락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용량은 350g, 국산 쌀(95%)을 이용해 면을 만들었네요. 마장면소스에는 물엿, 참깨페이스트, 동치미농축액 등이 들어갑니다. 청오이 역시 국산입니다.



영양정보 표시가 없어 칼로리는 얼마인지, 나트륨은 얼마인지는 알 수 없네요.


그럼 이제 조리를 해볼까요. 조리라고 말할 것도 없네요. 조리법이 나와 있지 않아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30~40초 돌려서 마장면소소와 잘 비벼 먹으면 됩니다.



뚜껑을 여니 납작하고 넓은 두툼한 면발이 보입니다.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더 맛있다고 해서 뚜껑을 열고 40초 돌립니다. 잘 돌려진 면발에 마장면 소스를 넣고 비빕니다. 소스는 되직한 느낌입니다. 잘 안비벼질것 같은데 계속 비비니 소스가 면발에 잘 베이는 느낌입니다. 비비는 중간 중간 소스의 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근데 면발은 왜 이럴까? 전자레인지에 돌렸는데도 부드러운 느낌은 없고 비벼지는 과정에서 끈어집니다.



드디어 시식 시간~ 땅콩소스를 평소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달달하면서고 고소한 맛~ 그렇지만 끝 맛은 맵습니다. 계속 먹으니 물을 찾게 됩니다. 소스는 맛있네요~ 인정!!! 하지만 면발은 너무 아쉽네요. 딱딱한 떡국떡이나 떡볶이떡을 먹는 식감이랄까. 혹시나 싶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더 돌려봅니다. 하지만 똑같습니다. 뚝뚝 끈어지는 면발, 부드러움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네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면발에 마장면소스를 비벼 먹으면 더 좋을듯. 우동면발에 비벼먹고 싶네요~ 집에 오이도 있다면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합니다.


마장면...면발은 아쉽지만 소스는 맛있다!!


1. 용량/가격


350g, 3200원


2. 원재료


한면칼국수(쌀95%), 마장면소스27.55%
한면칼국수(쌀(국내산), 곡류가공품(감자전분:폴란드산), 정제소금), 마장면소스(물엿, 참깨페이스트(참깨페이스트:중국산), 설탕, 동치미농축액(동미치엑기스(동치미농축액(무:국산))), 땅콩버터), 청오이(국산), 참기름, 미강유혼합액


3. 영양정보


영양정보 표시 없음.


이 리뷰를 영상으로 보고싶다면 ☞ 클릭


관련기사

4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