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태국 배달 플랫폼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대표 플랫폼 중 하나였던 푸드판다(Foodpanda)의 철수가 공식화되면서 배달 시장 구조가 급격히 재편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식품 유통업계 전반에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2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수출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수 초에서 1분 남짓의 짧은 영상, 이른바 ‘숏폼(short-form)’이 유럽 식품시장의 소비 패턴을 흔들고 있다. 단순 노출을 넘어 구매 행동까지 이끌어내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한국 식품업계 역시 유럽 시장을 겨냥한 숏폼 전략 수립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올해 약 3,600억 위안(한화 약 7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간식형 건강식품’과 식물성 성분 기반 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기능성은 기본이고 포장과 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태국에서 건강, 환경,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식물성 단백질을 선택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미국 재무부 산하 알코올·담배세무무역국(TTB)이 모든 주류 제품에 대해 ‘주류정보(Alcohol Facts)’와 ‘알레르겐 표시’를 의무화하는 규정 제안서를 공표하고, 세계무역기구(WTO)에 통보했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이 팬데믹 시기의 급성장에 따른 기저효과로 2024년 소폭 감소했으나, 장기적으로는 연평균 11%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베트남에서 가짜 식품과 위조 한국산 제품의 제조 및 유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 시장 내 한국산 제품 신뢰도를 지키기 위한 대응이 시급해지고 있다. 1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베트남 공안부는 최근 현지 업체인 Ran…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일본에서 비상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비상식도 일상처럼 먹는’ 롤링스톡(Rolling Stock)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자연재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비상식품이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18일 한국농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일본 아이스크림 시장이 올해 6,300억 엔(한화 약 6조 2,5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최고 실적을 넘어서는 수치로, 2년 연속 시장 규모가 6,000억 엔을 초과하게 된다.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수량 기준 소비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소확행(작은 사치)’ 트렌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중국 정부가 식품 알레르기 유발 물질 표시 의무화, 디지털 라벨 도입 등 식품 표시 제도를 대폭 개편하며 수입식품과 현지 식품 기업들의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1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와 시장감독관리총국은 지난달 27일 총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