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2상반기히트상품>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국내 홍삼시장을 키운 것은 '정관장 홍삼정' 브랜드의 한국인삼공사(대표 방형봉)다.


'홍삼정'은 '홍삼정환' '홍삼톤골드' '홍이장군' 등 자매 제품들을 거느리며 한국의 대표 홍삼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삼정'의 인기비결은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항암 등 다양한 효능에서 찾을 수 있다. 효능 발휘에 충분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고 있는 것.


'홍삼정'의 품질을 좌우하는 홍삼 농축 기술은 9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15년 처음 대량 생산될 당시엔 대형 가마솥에 홍삼을 넣고 달여 추출한 진액을 농축시켜 만들어졌는데 그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건강식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지만 '히트상품'은 많지 않다.


'홍삼정'이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신뢰'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온 결과다.


재료 선별과 유통망 관리에도 빈틈이 없다. 좋은 원료를 얻기 위해 6년근 홍삼을 계약 재배하고 유통 과정도 자체 가맹점과 백화점, 면세점 등 전문 유통망을 통해서만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믿음을 심어주고 있다.

 

관련기사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