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2상반기히트상품> 샘표 '백년동안'

'식초의 왕' 흑초 사용···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품

샘표(대표 박진선)는 지난 2008년 초 백년동안의 전신격인 '마시는 흑초'를 내놓고 식초음료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미비했다. 사업의 지속여부를 두고 고민하던 샘표는 제품에 대한 재분석을 거쳐 2009년 7월 전면적인 리뉴얼을 실시했다.


타사 제품은 '아름다움'을 강조하지만 백년동안은 '건강과 장수'를 차별화 요인으로 잡고 제품명 또한 '백년동안'으로 바꿨다. '백년동안 젊고 건강하게 살자'라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저칼로리의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백년동안' 푸룬의 경우 칼로리를 기존 제품대비 1/2로 줄였다. 1회 음용 기준(25ml) 20Kcal로 국내 브랜드 음용식초 중에서 최저 수준이다.


제품 패키지는 젊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백년동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강조했다. 기존의 주정식초음료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백년동안은 몸에 좋은 100% 생현미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흑초'를 사용했다.


흑초는 100% 현미를 천천히, 제대로 발효한 식초에만 붙일 수 있는 이름으로 일반 식초보다 양질의 필수 아미노산과 유기산이 5~10배나 많이 함유돼 있으며 맛과 향도 훨씬 부드러워 '식초의 왕'이라고 불린다.


샘표는 일찍부터 음용 식초 문화가 발달하고 흑초에 대한 품질 기준을 뚜렷이 세운 일본을 기준으로 삼아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농림수산성(MAFF) 흑초 법적 규격에 부합하는 최상의 흑초를 만들었다.


이렇게 좋은 흑초에 벌꿀, 홍삼, 산머루·복분자, 산수유·석류, 블랙·블루베리, 모과·유자, 푸룬 등 맛있는 천연 과일을 엄선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품 '백년동안'이 완성됐다.


최근 '백년동안'의 TV광고 콘셉트는 하루 세번 규칙적으로 마시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강조한다.
 

이 광고는 ‘백일동안 습관이 되면 백년이 건강해집니다’라는 메시지로 시작된다. 모델인 배우 이선균이 나와 '백년동안'을 마시는 습관이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이라고 말한다.

 


 

관련기사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