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식진흥원-유럽한글학교협의회, 한식·한글 글로벌 가치 확산 업무협약 체결

한류 문화행사 공동 기획·교육 프로그램 운영·산업·문화 정보 교류 추진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유럽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장석)와 한식과 한글의 글로벌 가치 확산 및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럽 내 한식과 한글의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사회와의 교류를 활성화해 한국 문화 전반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고, 이를 통해 한식·한글 관련 한류 문화행사 공동 기획 및 홍보, 유럽 외식산업 및 한식당 현황 등 산업·문화 정보 교류, 한식 쿠킹클래스·워크숍·세미나 등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차세대 교민 및 외국인 학생 대상 문화 체험 기회 확대 등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현지 한글학교와 연계한 한식 체험 프로그램은 교육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한글과 한식의 상호 연계성을 강조해 한국 문화의 매력을 종합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한식진흥원은 기대하고 있다. 

 

이규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한식과 한글이라는 두 문화 자산을 결합해 한국의 정체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협력 사업을 통해 한식 세계화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