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0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인기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Honor of Kings) 서북 3성 캠퍼스 대항전과 연계한 K-푸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왕자영요는 중국 게임사 티미가 2015년 발표한 글로벌 5대5 PVP(이용자 간 대전)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 약 8억 명이 즐기고 있는 대표적인 e-스포츠 콘텐츠로 서북 3성 22개 대학 재학생이 참가한 이번 대항전은 8월 예선을 시작으로 9월 결승까지 이어지며 약 10만 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에 aT는 K-푸드의 핵심 소비층인 20~40대를 겨냥해 e-스포츠와 결합한 마케팅을 추진하며 다양한 K-푸드의 매력 홍보에 나섰다.
현장에서는 게임을 즐기며 먹기 좋은 간편식 스낵과 음료, 라면을 비롯해 다양한 한국식품을 소개하고, 유자차·인삼 등 건강 테마 제품과 함께 대규모 시음·시식 행사도 진행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시음·시식 후 온라인 한국식품관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안내해 K-푸드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 준비시간에는 K-푸드 퀴즈쇼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Golden)에 맞춘 공연도 선보여, 현장을 찾은 e-스포츠 팬과 쇼핑몰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8월까지 대중국 농림축산식품 수출액은 10억 1704만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6.1% 증가한 가운데 라면 2억 3596만 달러(전년동기대비 47.2%↑), 음료 1억 1883만 달러(13.2%↑), 과자류 6746만 달러(2.6%↑) 등이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행사가 서북 3성 대학생과 시안 지역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국식품을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지 생활과 취향을 고려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K-푸드의 접점을 넓혀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