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대표이사 이창엽)의 장수 아이스크림 빠삐코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빠삐코 NEW LOOK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출시 44주년을 맞은 빠삐코의 패키지를 새단장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소비자들의 응모작을 통해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새로운 빠삐코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빠삐코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디자인에 필요한 필수 요소 템플릿을 다운받아 작품을 만들면 되고, 완성된 빠삐코 디자인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내부 심사 후 우수 후보작 3점을 선정해 29일 발표하는데 발표된 후보작들은 10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소비자 투표 결과와 추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최종 순위는 10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실제 제품 패키지 적용을 적극 검토할 예정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롯데웰푸드는 예상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품으로 우수 후보작 3점 중 1등 상금 500만원, 2등 상금 200만원, 3등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후보작에 들지 못한 4등과 5등 작품에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가장 유머러스한 작품과 가장 귀여운 작품에도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빠삐코상이 준비되어 있고, 우수작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 중 100명에게 ‘롯데모바일 교환권 1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유의사항 등은 롯데웰푸드 공식 빙과 인스타그램 채널(@lottewellfood_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을 통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진행한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행복한 몽쉘 밈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약 6주의 캠페인 기간 동안 3,500만 회에 달하는 소셜 미디어 소비자 상호작용을 이끌어냈고,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빠삐코의 새로운 얼굴을 만들어주길 바란다”며, “소비자들의 기발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