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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버리고 '켈리'카드 집어든 하이트진로...17년 만에 단종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가 올몰트 맥주 ‘맥스’의 캔과 페트 제품을 생산 종료한다. 맥스는 2006년 대한민국 최초 올몰트 맥주로 탄생한 맥스는 17년 동안 누적 판매 51억병을 달성했다.

 

하지만 지난 4월 하이트진로가 켈리를 생산하면서 맥스와 '올몰트'라는 콘셉트가 겹치면서 맥스를 접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아왔다. 지난 3월 30일 서울 성북구 삼청각에서 열린 하이트진로 미디어데이에서 "켈리는 맥주시장에 대한 소비자들 기대와 요구를 면밀히 관찰하고 오래 연구해서 만든 제품"이라며 제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또 당시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단종될 수도 있겠지만 인위적으로 단종할 계회깅 전혀 없다"고 잘라말했기 때문에 이 같은 결정에 소비자들이 아쉬워 하고 있다.

 

맥스는 일반 주점과 호프집, 음식점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유흥 채널의 생맥주는 당분간 지속적으로 생산될 예정으로 올해 연말까지만 생산한다.

하이트진로는 맥스의 헌정 영상을 14일부터 맥스 공식 SNS 등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헌정 영상에서는 맥스의 변천사와 가정용 제품의 마지막 생산 장면을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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