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업계, 2022년 '미리 크리스마스' 마케팅 전략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유통업계가 2022년 마지막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판촉전에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굿즈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협업을 펼치고 있는 인기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함께 ‘원더랜드 케이크 서버’를 출시했다. 서커스보이밴드의 귀여운 아트토이 피규어를 굿즈에 적용한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27.5cm 크기로 케이크 칼, 서버, 주방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회용 칼 대신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 가치도 담았다.
 


무학은 좋은데이 2022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선보였다. 주 상표면에 무학의 캐릭터 ‘더기’와 ‘하기’가 겨울을 즐기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좋은데이 로고에 산타 모자를 씌우고 트리 장식 일러스트를 넣어 연말연시 분위기를 한껏 담았다. 이번 한정판은 겨울 분위기와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300만병 한정으로 출시된다.

하겐다즈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고급 디저트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 & 크로플 세트’를 선보였다.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플레이버 2종인 바닐라 본연의 깊은 맛을 구현해낸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달콤 바삭한 쿠키 조각이 아낌없이 들어간 하겐다즈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퍽이 버터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크로플과 함께 제공된다.

 

또, 지난 11월에는 케이크 전문 브랜드 빌리엔젤과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레드벨벳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 바 있다. 하겐다즈의 겨울 시즌 한정 플레이버인 레드벨벳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과 빌리엔젤의 촉촉한 레드벨벳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이다. 강렬한 레드와 부드러운 화이트 색상으로 크리스마스를 연상케하는 케이크가 토퍼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는 크리스마스 시즌 에디션 과자선물 셋트를 출시한다. 산타클로스 선물 보따리에 과자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 3종이다. 하하산타, 산타양말, 눈사람처럼 한눈에 봐도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패키지다.

 

산타 선물을 담는 ‘산타양말’에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4가지 과자를 넣어 어린이 선물로 좋다. 하얀 ‘눈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과자와 산타클로스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하하산타’는 ‘MZ세대의 놀이터’인 편의점 전용 에디션이다. 콘칲, 츄러스, 죠리퐁, 카라멜 메이플콘 같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과자들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이국적인 풍미의 미트칠리와 새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사워크림을 넣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버거로, 아삭하고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로 맛의 밸런스를 높인 새로운 조합의 ‘미트칠리 BLT 버거’와 순쇠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가 고기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을 더한 맥도날드만의 정통 미트칠리 소스를 듬뿍 넣었으며, 여기에 진하고 부드러운 사워 크림이 어우러져 중독성 넘치는 감칠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육즙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는 입안 가득 풍성한 고기의 맛과 식감을 선사하며, 쫄깃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까지 추가해 푸짐함을 더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