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신세계·현대百 ‘크림빵 전쟁’ 전력

URL복사

식품관 디저트 매장에 ‘핫텐도’ 입점 계획...매출 효과 있을까


백화점업계가 식품관에 크림빵 핫텐도매장을 경쟁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가 각각 4개월부터 1년 정도 핫텐도를 입점 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롯데백화점(대표 이원준)측은 1년 넘게 3명의 바이어가 일본을 수 차례 방문하며 입점과 현지 맛 재현 등에 대해 논의한 끝에 핫텐도를 유치했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도 4개월 가량 업체를 접촉해 강남점에 핫텐도정식매장을 오는 30일에 오픈한다.

 

현대백화점(대표 이동호)은 자사가 핫텐도의 국내 진출 계획을 알고 먼저 접촉해 유치하려 했는데 소문이 나면서 동종업계에서 중간에 입점 논의를 하게 됐다며 핫텐도의 유치 원조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백화점업계가 디저트 브랜드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식품관 리뉴얼 효과를 체감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지난해 8월 신세계푸드마켓 오픈 한 달 만에 식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으며 식품관을 찾은 이들은 명품 소비도 함께하면서 명품 매출도 9.2% 동반 상승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 무역센터점을 리뉴얼한 이후 한 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8% 신장했다. 특히 식품관 23.5%, 해외 패션관이 18.5%나 각각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봤으며, 현대백화점이 무역센터점의 수제 초콜릿 고디바는 월 매출 3억원을 올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관의 디저트 매장은 남녀노소 공통적으로 찾을 수 있는 곳이라면서 디저트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 백화점들은 물론 호텔 및 외식업계에서 투자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핫텐도는 1933년 오픈 이래 3대째 크림빵만 만들어 온 브랜드로 일본 히로시마에 위치한 본점을 포함해 일본에서 총 14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밀탑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빙수 브랜드 ‘밀탑(MEALTOP)’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을 선보인다. 신제품 ‘팥빙수 with 밀탑’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밀탑의 팥앙금이 조화를 이룬 팥빙수다. 특히, 100% 국내산 팥을 활용, 전통방식에 따라 만든 팥앙금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다. 고소한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활용하고, 콩고물을 가득 묻힌 쫄깃한 인절미 떡, 그리고 배스킨라빈스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근사한 호텔에서 즐기는 듯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딸기와 망고를 활용해 더 달콤하고 시원해진 과일 빙수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상큼한 딸기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스트로베리 요거트 빙수’,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큼지막한 망고 과육과 배스킨라빈스의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망고 샤베트 빙수’ 등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특색과 잘 어울리는 밀탑과 협업해 빙수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