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 행복센터 이태리 요리 특강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인천시 강화군(군수 유천호)는 행복센터에서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한 이태리요리 특강 ‘전문 셰프와 함께 떠나는 이태리요리 여행’이 군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3주간의 여정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태리 요리 특강은 지난해부터 지역 내 조리 전문 특성화 학교인 한국글로벌셰프 고등학교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평소 다양한 요리 강좌를 접하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총 3회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버섯 아란치니’, ‘브루케스타’, ‘펜토라 파스타’, ‘관자구이와 오리엔탈 드레싱 샐러드’, ‘봉골레 파스타’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이태리요리를 가정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첫 수업에서 배운 요리를 아이들에게 해 주었는데 요리사가 한 것보다 더 맛있다고 해서 너무 뿌듯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강종욱 센터장은 “요리 과정에 대한 군민들의 수요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요리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요리 특강 외에도 강화의 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특강이나 계절 맞이 특강 등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