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수부, 수산물 전문 직매장 창업자 모집…최대 8천만원 지원

4일부터 24일까지 신청 접수…60명 선발해 이론·실습 교육 후 30인 최종 창업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 이하 해수부)는 4일 15시부터 24일 18시까지 수산물 전문 직매장 창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수산물 전문 직매장은 해수부가 2025년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간 총 30개소의 수산물 전문 직매장 창업을 지원하며, 직매장은 수산물직거래촉진센터로 지정된 수협중앙회의 자회사인 수협유통의 가맹사업 형태로 개점되고, 소비자는 직매장을 통해 산지의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수산물 전문 직매장 창업 희망자는 총 60명을 모집하며, 30일동안 이론·실습·현장교육을 우선 제공한다.

 

교육비용은 해수부와 수협유통이 전액 지원하고, 교육을 받은 창업 희망자는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창업자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30인의 창업자로 선정되면 8천만 원 한도의 시설비부터 점포 입지 선정, 수산물 공급 및 품질 관리, 부진 점포 대상 사후 관리 등 개점부터 운영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을 받는다.

 

직매장 창업을 신청하고자하는 19세 이상 60세 미만의 국민은 신청 기간 내에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수협유통 전자우편(nffcfcl@suhyup.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세대가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청년창업을 돕기 위해 창업자 선정평가에 가점 등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며, 직매장 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직매장 운영기관 수협유통 (02-405-8314~8315)에 문의하면 되고, 수협유통이 오픈할 직매장 직영점(2개소)을 방문하여 매장을 직접 둘러볼 수도 있다.

 

교육 대상자 선정 결과는 31일 15시에 수협유통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