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횡성군, 한우축제 오는 10월 개최... 메인 포스터 공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군수 김명기)는 제19회 횡성한우축제가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횡성의 인심! 한우의 자부심!’을 주제로 개최되는 제19회 횡성한우축제는 횡성문화관광재단 출범과 함께 축제 전문가를 총감독으로 영입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횡성한우구이터와 판매장이 분리 운영되고 구이터에는 무대가 설치되어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지며, 횡성한우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구이터 문화로 횡성한우의 자부심을 표현한다. 또한 생산자단체(횡성축산업협동조합, 횡성한우농협유통사업단, 횡성한우협동조합)는 ‘횡성의 인심을 담다.’라는 주제로 판매장만을 운영하게 된다.

 

웰니스 축제로 전환하여 진행되는 올해 축제는 ‘건강하소! 행복하소! 웰빙하소!’를 슬로건으로 횡성한우와 함께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지역주민 참여로 선보일 계획이며, 신현식 횡성한우축제 총감독은 “기존 축제가 한우를 고기로만 바라본 개념이었다면 올해는 ‘공유’를 개념으로 횡성한우의 문화성과 생활성을 연출해 횡성한우축제가 군민과 관광객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축제장이었던 횡성종합운동장을 비롯해 문화체육로 일대 주도로까지 확장하여 개최되며, 기존 축제장이었던 섬강둔치는 대규모 메인 주차장으로 조성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는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기존 횡성한우축제의 대표 먹거리 공간이었던 횡성한우구이터 이외에도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횡성한우 스트릿푸드’와 횡성한우 오마카세 코스요리를 스페셜 요리로 공연과 함께 즐기는 ‘횡성한우미식파티’가 펼쳐질 예정이다. 횡성한우 미식파티는 9월 중 2주간 사전 예약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며, 유명셰프 에드워드권과 먹방 유명 유튜버 히밥과 함께 1인 15만원, 300명 한정으로 공연과 주류, 횡성한우 오마카세 코스요리를 패키지로 즐길 수 있어 사전 예약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횡성한우 주제관은 기존 대형천막 형태를 탈피해 걸어 다니며 횡성한우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람하는 스트릿 에코뮤지엄 컨셉으로 펼쳐지며, 15마리의 실제 한우 크기의 모형 횡성한우가 지역미술작가들에 의해 주제 작품으로 탄생하여 설치예술존에 구성, 축제의 랜드마크가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횡성한우의 먹이인 볏짚을 대형 미끄럼틀과 함께 놀이터와 공예체험장으로 조성하여 가족과 함께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종합운동장 메인무대에서는 ‘건광과 행복, 웰빙’을 테마로 즐길 수 있는 ‘웰니스파티’가 100여 개의 부스로 조성되어 횡성군 농특산물마켓과 함께 펼쳐진다.

 

올해 축제의 특징 중 하나는 작은 횡성을 축제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며, 횡성군 9개 읍면의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관광객과 지역주민 교류 프로그램으로 상설 운영된다는 점이다. 이외 개막식 퍼포먼스와 횡성한우축제 주제공연이 새롭게 추가되어 운영되는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올해부터 횡성한우축제는 횡성한우 관련 단체만이 아닌 군민 모두가 축제의 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축제로 도약함과 동시에, 군민이 하나 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제19회 횡성한우축제가 즐거운 문화축제, 주민 화합과 행복이 넘치는 축제,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 원년으로 삼고, 지역과 밀착해 관광객들에게 만족과 안전을 책임지는 축제로 될 수 있게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간 횡성종합운동장 및 문화체육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횡성한우축제를 가을 축제 여행으로 계획한다면, 분명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