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개최...참여업체 모집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2023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이번 행사 모집 대상은 청주시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신고를 한 영업자이다.

 

시는 총 40개 업소를 모집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디저트․베이커리를 홍보할 수 있는 업소,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고 청주를 알릴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 업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5일까지 청주시청 관광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해서 적합성, 차별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참여자를 선정한 뒤 오는 9월 1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2023 청주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기간 동안 ▲지역을 대표하는 디저트․베이커리 홍보 및 판매 ▲체험 관련 부대 행사 ▲제과․제빵 등 관련학과 학생들의 디저트․베이커리 창작 작품(제품) 전시 ▲축제와 어우러진 잔잔한 공연 ▲원도심 상권과 연계한 플리마켓 등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디저트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의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를 한데 모아 널리 알리고자 ‘달콤한 디저트 도시 청주’를 주제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음식관광 활성화와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시민, 관광객, 관련 종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과 상생하는 대표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