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김종회 의원 "김제시민⋅부안군민 삶 직결 현안 적극 풀어 나갈 것"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김종회 의원은 2일 새해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도 김제⋅부안이 힘차게 도약하고, 그 결실을 여러분께서 온전히 거둘 수 있도록 쉼 없이 정진하겠습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일자리와 민생, 교육문제에 이르기까지 김제시민⋅부안군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풀어나가겠다"며 "탄력받기 시작한 김제⋅부안의 발전이 가속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김제시민⋅부안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흰쥐의 해를 맞이하여, 우리 김제시민⋅부안군민 모두 열정과 지혜를 모아서 희망과 풍요가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미·중간 무역갈등, 일본의 경제보복, 경제성장률 1%대 추락 등 나라 안팎 끊이지 않은 악재로 인해 가계도 기업도 한숨이 가득한 한 해였습니다.


무엇보다 정치적 문제로 초래된 분열과 갈등으로 대한민국호는 좌표를 잃고 헤매고 있습니다.


성장률 둔화, 국민과 기업을 먹여 살릴 신(新)성장동력의 부재, 저출산, 초고령사회로의 진입 등 어두운 그림자가 우리사회를 뒤덮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어려움과 위기가 있지만, 저는 김제⋅부안의 발전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대규모 국가예산 확보가 지역발전의 초석(礎石)이라는 신념아래 도내 최고 수준의 중앙정부 예산을 끌어왔으며 농민과 서민의 주름살을 필 180개의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지역에서는 가장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애로를 경청했고 중앙부터의 부정과 무능에는 서릿발처럼 단호하게 대처했습니다.


새해에도 김제⋅부안이 힘차게 도약하고, 그 결실을 여러분께서 온전히 거둘 수 있도록 쉼 없이 정진하겠습니다.


일자리와 민생, 교육문제에 이르기까지 김제시민⋅부안군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풀어나가겠습니다.


탄력받기 시작한 김제⋅부안의 발전이 가속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