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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버터칩 품귀현상, 하이트진로 일조했나

뉴하이트 캔맥주 6개에 1봉지 증정...5만개 물량 보유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해태제과의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다고 입소문이 난 '허니버터칩'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맥주는 지난 17일부터 롯데마트 일부 점포에서 뉴하이트 맥주 제품 구매 고객에게 허니버터칩을 사은품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이 행사를 위해 허니버터칩은 약 5만개를 확보했다고 알려졌다.

 

롯데마트 수지점, 덕소점, 대구율하점 등 3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는 355캔 제품 6개에 시식용 허니버터칩을 1개씩 묶어서 파는 방식이다.

   

허니버터칩 사은품을 증정하는 뉴하이트 제품 매출은 직전 엿새간 매출보다 무려 54.8%나 급증했다.

 

같은 기간 허니버터칩을 증정하지 않는 일반 하이트 맥주 신장률 15.2%, 맥주 전체 매출 신장률 8.5%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허니버터칩을 맥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이 인기를 끌기 이전에 이미 많은 물량을 확보했기 때문"이라며 "최근 품귀 현상까지 빚어질 정도로 허니버터칩이 인기를 끌면서 뜻밖에 맥주 매출에 크게 기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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