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교수의 세계음식문화기행(30)

요리의 천국 '캐나다'

캐나다 음식 문화의 개요


이민자들의 구성이 다양한 캐나다는 요리에서도 그 색깔이 드러난다. 토론토나 몬트리올 등의 대도시에는 특히 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모여 살기 때문에 각국의 음식을 정통으로 즐길 수 있다.


캐나다 음식 문화의 특징


캐나다는 영국과 프랑스의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미국보다는 유럽에 가까운 정취를 지니고 있다.


요리의 천국이라고 할 정도여서 프랑스 요리, 이탈리아 요리, 멕시코 요리, 그리스 요리 등은 물론이고 중국요리에서부터 일본요리, 베트남 요리, 한국요리 등 동양 요리도 풍부하게 만날 수 있다.

게다가 많은 국적의 요리들이 접한 콤비네이션 형식의 복합적인 요리들도 가끔 만날 수 있는 것도 캐나다 음식의 특징 중 하나다.


굳이 캐나다 요리라고 한다면 밴쿠버, 빅토리아, 핼리팩스 등 해안가에 위치한 도시에서 값싸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어나 가재 등의 시푸드(Seafood) 요리와 캘거리를 중심으로 한 앨버타 주의 대평원에서 많이 사육되는 양질의 소를 재료로 해서 만든 스테이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나다 요리이다.


그리고 카페테리아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콤보 스타일의 메뉴. 한 쟁반에 자신이 선택한 음식을 한꺼번에 담아주는 형식으로 푸짐하고 싸게 즐길 수 있다. 주로 중국요리나 멕시코 요리 등이 이런 형식이 많다.


또한 캐나다는 세계적인 농업국이며 임업국으로서 식재료가 풍부하고 해산물도 약시 풍부하며 다양한 원주민의 토속음식도 존재한다.


목축업과 낙농업 역시 발달하여 스테이크 요리가 유명하고, 질 높은 우유 유제품이 풍부하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캐나다 고유의 내세울만한 음식은 찾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캐나다 음식 즐기기


 * 캐나다인들이 즐기는 먹거리 


어느 도시를 가든지 간에 이탈리아나 멕시코요리가 많은 것이 특징인데, 이것은 그만큼 캐나다인들이 즐겨 먹고 좋아하기 때문이다. 또하나 캐나다인들은 어디를 가나 간식 메뉴는 시저스 샐러드(Ceaser's Salad)로, 담백하게 만들어진 소스를 싱싱한 야채에 끼얹어 먹는다. 술은 독한 것보다는 주로 맥주나 와인을 많이 먹는데, 바나 펍에 가면 20~100여 종류의 맥주를 다양하게 즐긴다.


■ 캐나다 대표적인 음식


준비 재료

난황 4개, 다진 마늘 2통다진 이탈리아 파슬리 15g, 레몬주스 40ml로메인상추 400g, 베이컨 40g 올리브유 200ml, 작게 자른 식빵 30g 타바스코소스 5ml, 파르메산 치즈 40g, 후추 10g


만드는 법

1. 달걀 노른자, 다진파슬리, 올리브유, 코냑, 파르메산 치즈, 으깬 통후추, 다진마늘, 적포도주,식초, 소금, 후추, 볶은 베이컨을 넣고 잘 저으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하여 소스를 만든다. 2.로메인 상추를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3.위의 소스에 잘 버무리고 접시에 담아 크루통과 베이컨 비트를 뿌려 제공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