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칼럼] 코로나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

URL복사

양향자요리연구가 식공간연출학박사 푸드스타일리스트

코로나19로 전 세계의 사람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다.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사회라는 공동체에서 떠나 단순이 사람을 만나지 않고 개인생활을 해야 하는 어려움 속에 생활수칙을 지키며 악몽 속에 겨우 잠잠해질 무렵 신천지라는 종교집단에서 코로나가 단체로 걸리고, 그 여파가 회오리를 일으키고 지나갔다.


매일 약국 앞에 장사진을 이루는 마스크전쟁도 끝이 나고 정부로부터 피나는 노력과 자신을 희생하며 솔선수범한 봉사자들 그리고 수준 높은 국민의식으로 또한 코로나가 잠잠해졌다 싶었는데 이태원 클럽사건으로 또 한번 고비를 겪게 되었다.


코로나19와의 전쟁은 어제쯤 잠잠 해질 수 있을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은 어떻게 지혜롭게 해쳐 나아갈 수 있을까? 
앞으로 우리의 미래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수수깨끼로 남아있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은 것이요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은 것이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다. 라는 유명한 말이 떠오르는 요즘이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힘쓰자.”


그렇다면  코로나19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 세균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야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므로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야 하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로부터 멀어져야 한다.


“필자는 요즘 삼계탕 연구에 힘쓰고 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삼계탕”을 소개하고자한다.
삼계탕 속에 들어있는 인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강화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항바이러스나 암세포 당뇨 뇌신경보호 및 학습능력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회복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고서에서의 삼계탕”
고서인 신농본초경~오장의 양기를 돋구어주고 위장의 기를 열어주며 혈맥을 잘 통하게 한다. 오래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장수한다. 라고 적혀있으며 중초약학~인삼은 원기를 보하고 폐를 튼튼히 하며 비장을 좋게 하고 심장을 편하게 해준다. 라고 건강식품임을 뒷받침하고 있다.

 

<삼계탕>


재료
닭1마리, 황기, 인삼, 대추, 밤, 찹쌀 


만드는법
1. 닭은 깨끗이 손질해준다.
2.황귀 인삼 대추 밤도 손질하여준다.
3. 찹쌀을 씻어 1시간정도 불려준다.
4.닭 속에 찹쌀을 넣고 닭다리를 묶어준다.
5.냄비에 4의 닭을 넣고 황귀 인삼 대추 밤을 넣고 1시간정도 푹 고와 완성 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빙그레 담당자의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도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하여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흑붕어싸만코는 프로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텔런트 줄리엔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빙그레 마케팅 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