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문표 "이미 들어온 '日 수산물' 폐기해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홍문표 새누리당 의원은 7일 정부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주변 8개 현 수산물 전면 수입금지 조치에 대해 "일본 원전 수산물이 한국에 유통되기까지 최장 6주가 소요되는 만큼 이전에 수입 허가를 받았거나 수입 완료된 일본 원전 수산물에 대해서도 전량 폐기 또는 반송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전날 정부의 발표에 대해 "다행스럽지만 국민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기에는 아직도 부족한 안일한 대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또한 "일본은 가공지를 원산지로 표시하고, 한국은 생산지를 원산지로 표시하는 각각 다른 기준으로 원산지를 구분하고 있다"며 "원전 주변 8개 현의 수산물에 대한 수입금지는 원산지로서는 믿기 어려운 관계로 일본 전역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한국보다 거리가 먼 중국은 2011년 3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현재까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후쿠시마 원전 일대 10개 현에서 생산되는 모든 수산물을 포함한 식품 및 사료까지 수입중단 조치를 내린 바 있다"며 "그러나 정부의 이번 수입중단 결정은 국민적 여론에 못 이겨 내린 것으로 과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부인지 의심케 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