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안군 임자도 '민어축제' 내달 3~4일 열려

푸드투데이 올여름 가볼만한 곳(13)

오는 8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전국 최대길이(삼십리, 12㎞)의 백사장을 자랑하는 신안군(군수 박우량)임자도에서 '신안민어축제'가 개최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개매기 체험, 해변 미니 골프대회, 해변 단축마라톤 등 각종 체험행사와 여성 4인조 전자현악공연, 한여름 밤의 추억영화 여행, 민어 시식회, 민어 깜짝 경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천일염을 비롯한 농수산물의 전시 판매장도 운영된다. 

민어는 비만증,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중풍,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더위를 물리치는 여름철 최고의 음식으로 오장육부의 기운을 돋구고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맛이 좋고 독이 없으며, 부레는 어표라고도 하는데 파상풍을 치료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 될 만큼 병약자, 노인, 어린이들의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여름철을 대표하는 수산식품이다. 

농어목 민어과에 속하는 민어는 주로 7~9월 산란을 위해 임자도 해역을 찾아와 어획되어 신안군수협 지도송도 위판장에서 위판되고 있으며, '12년에 350톤 950억, 올해는 현재까지 48톤 15억원의 어획고를 올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청정바다에서 자란 수산물과, 금빛 모래가 드넓게 펼쳐진 해수욕장이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하여,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친환경 웰빙 축제, 소규모 지역축제를 넘어 군(郡)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사의 섬 신안에서는 연중 생산되는 다양한 수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올바른 수산 먹거리 문화 전파와 판매촉진 등을 위해 봄부터 겨울까지 시기별 대표수산물 13종을 주제로 매월 별미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