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북 '포항국제불빛축제' 26일 개막

푸드투데이 올여름 가볼만한 곳(2)

제10회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오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 동안 형산강체육공원 및 영일대(북부)해수욕장 일원에서 '한 여름 밤의 불빛이야기'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불빛축제의 10주년을 회고하는 특별영상과 불빛축제를 만든 사람들과 공유하는 '미디어 파노라마'를 통해 10주년 기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불꽃 중심의 축제에서 빛 중심의 축제'로의 전환을 위해 과거 축제를 교훈 삼아 전체적인 콘텐츠를 대폭 정비, 길거리 공연이나 퍼포먼스 등을 강화해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콘텐츠나 체험프로그램을 많이 넣은 것이 특징이다.

또 포항제철소 104m에 달하는 환경타워를 활용한 전국 최초 타워불꽃쇼를 연출한다.

또한 영일대해수욕장 해상에 설치된 해상전망대인 '영일대'를 활용한 '미디어파사드'연출을 통해 새로운 명칭의 홍보 및 불빛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개막일을 제외한 9일 동안 5개 스토리(신명, 감사, 사랑, 열정, 희망)로 구성된 뮤직 불꽃쇼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한여름밤 콘서트를 비롯, 플라잉디스크대회, 불빛비키니존, 황금불고기잡기 등 관광객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특징이다.

이정옥 포항시축제위원회 위원장은 "3년 연속 국가축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불꽃연출의 다양성을 높여 타도시와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빛과 관련된 프로그램의 과감한 발굴과 거리공연 및 퍼포먼스 강화를 통해 관객들이 함께 보고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