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 동막해수욕장 가족함께.. 먹거리 볼거리

푸드투데이 올여름 가볼만한 곳(12)


<가수 한가은 '빨리와' 각설이 공연>  

강화군(군수 유천호)화도면에 위치한 동막 해변은 마니산 줄기가 남쪽으로 뻗어 내려가면서 바다와 만나는 곳으로 여름철 밀물 때는 해수욕장으로 썰물 때에는 갯벌 체험 장으로 이용된다.

강화남단 해변은 아마존, 지중해와 더불어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특히 썰물 때면 무려 1800여 만평의 개펄이 속살을 드러낸다.

물이 빠지면 직선거리로 4km까지 개펄 지대로 변하며 겨울철에는 장봉도 너머로 해가 떨어지며 이 낙조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과 전문 사진사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연말이면 해넘이 인파로 장사진을 이루는 곳이기도 하다.

바다와 갯벌, 모래사장과 그리고 솔밭이 어우러진 동막 해수욕장에는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샤워장과 화장실 그리고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숙박업소, 음식업소 등이 많이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강화갯벌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됐으며 갯벌에서 게랑 조개랑 등을 볼 수 있으며 물이 들어오면 망둥이 낚시, 숭어낚시도 할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근처에 조선시대 중대규모의 승군이 강화를 지키던 분오리 돈대가 있어 경관도 좋고 조상들이 슬기로움을 느낄 겸 둘러보는 것도 좋다.

또한, 동막해수욕장 옆에 있는 분오리 포구에는 시간만 잘 맞으면 어부들이 직접 잡아 판매하는 해산물도 아주 싼 값에 구입이 가능하다. 올여름 무더위를 시한하게 보내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추천한다.

한편, 강화군은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동막해변을 찾는 피서지 관광객들의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다시 찾고 싶은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8월18까지 강화군, 경찰서, 해양경찰서, 소방 구조대, 동막리 주민 등 합동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휴가철 볼거리 먹거리 각설이 공연>

강화도 초지대교 인삼센터 앞 토바돈에서 인천 소리향기 공연팀이 관광객을 맞이하여 가수 한가은의 빨리와에 맞춰 신명나는 각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관광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강화도 섬돼지 맛집>

강화도 초지대교에 위치한 강화 섬돼지 토바돈은 나트륨 저감화 우수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강화군의 신선한 청정국내산 섬돼지를 농장에 직접 도축,가공해 소비자에게 직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강화섬 돼지는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전혀 없고 지방층이 골고루 분포돼 고소 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