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태백시 '태백 쿨 시네마 페스티벌' 27일 개막

푸드투데이 올여름 가볼만한 곳(1)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쿨~~한 태백으로의 시네마 힐링’이라는 주제로 제17회 태백 쿨 시네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태백 쿨 시네마 페스티벌의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시네마 페스티벌은 오는 27일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상반기 화제작 ‘7번방의 선물’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오블리비언, 송포유, 미나문방구, 레미제라블, 티파니에서 아침을, 뷰티풀 크리처스, 더 자이언트, 차이니스 조디악 순대로 영화를 상영 한다.


 


시 관계자는 “폭염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시원한 여름을 꿈꾸는 모든 분들이 자연이 숨 쉬는 태백 쿨 시네마 페스티벌에서 온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시내 중앙로에서 진행되는 워터 페스티벌은 신나는 물싸움과 타악퍼포먼스, 버블체험을 새롭게 도입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재미를 선물한다.

 

1997년부터 시작된 태백 쿨 시네마는 여름철 평균기온 19℃에 이르는 오투리조트 스키하우스 광장에 마련된 야외극장에서 평균해발 650m 고원도시의 시원한 여름 날씨와 영화를 접목한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이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