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 지역특화 쌀 '나들미' 시판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인천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강화지역에 맞는 벼 신품종인 ‘나들미’의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들미’는 최고 품질의 강화섬쌀을 생산하기 위해 강화군이 농촌진흥청과 수요자 참여형 벼 품종 개발사업으로 추진된 신품종 강화섬쌀로, 강화 나들길을 따라 이어지는 황금 들판에서 해풍의 좋은 기운을 받고 자란 잘 익은 벼를 의미한다.

 

특히 ‘나들미’는 쌀이 맑고 투명해 외관이 좋고 단백질·아밀로스 함량이 낮아 식미 또한 우수하다. 전국 최고 관광지인 강화군의 나들길이 가진 장점과 접목해 전국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지난 2019년부터 5년 동안 지역 적응 시험을 통과했고, 올해 6월 ‘나들미’로 최종 품종등록이 완료돼 강화의 새로운 향토 쌀로서 자격을 모두 갖추게 됐다. 

 

올해 시범 재배에 참여한 한 농가는 “인기 외래품종인 추청(아키바레)과 대비해 품질과 수량이 모두 우수했고, 내년부터 나들미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며 나들미에 대한 주변의 큰 관심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나들미는 현재 인천지역 대형마트에 납품하는 등 판로를 다양하게 확대하고, 홍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강화에 맞는 벼 신품종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해 주신 농업인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