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친환경 농산물 임산부, 초등생 지원 추진...예산 13억 투입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도(도지사 김영환)는 도내 임산부와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13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친환경농산물(임산부_친환경농산물, 초등학생_제철과일)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지난 2019년 도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한 ‘산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으로 시작되어 2020년~2022년까지 국민참여 예산제도로 농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추진했다. 

 

올해 국비 예산이 전액삭감 되어 사업유지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추경에 예산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게 되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은 도를 비롯해 경기도와 전북도, 전남도만 도 자체사업으로 지원하고 타도에서는 아직 예산이 확보되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 사업’은 2018년부터 농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추진되었으나,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과 마찬가지로 금년도 국비 예산이 지원되지 않아 도 자체 예산으로 지원하며 우리도와 전남도, 부산이 추진중에 있다.

 

도 관계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과 초등볼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초등학생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건강한 먹거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친환경농산물 지원을 통해 건강지킴이로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